2017년 6월15일 목요일 한양삼십리누리길을 걸어 보려고 경강선 경기광주역에서 하차하여 목현리 가는 버스를 타려니 노선표에는 없었다
그곳 아제씨게 물었더니 여기는 없고 축협앞에 가면 거의가 다 그곳을 지나는 버스인데 성남가는 다른 노선이 있으니 잘 보고 타라신다
친절해서 좋았다 일단 축협가는 버스를 타고 축협 앞에서 성남방향버스를 갈아 타고 목현1리마을회관에서 내려 달라 부탁했다
낚시터 앞에서 내리란다 일단 하차하여 목현1리마을 회관이 어딘가 찾았지만 주민들은 잘 모르는 뜨내기인가 보다
이리저리 탐문하다 연세가 있으신분게 물었드니 여기서 1.5 Km 내려가서 경복궁 건너편길로 올라가라신다
이곳 목현리약수터주유소앞 정류장 경복궁 입구 건너편 CU 편의점에서 치즈라면 으로 점심을 해결하고 걷기를 시작했다
고도가 작난이 아니다 젊은 산악인이나 다닐길이지 노령층은 좀 힘든 코스다 계단도 많고 아쉽다면 산자락으로 낮은 고도로
빙빙 돌아서 걷기편하게 만들 수도 있을텐데 그렇지도 못하고 그저 역사적 중심으로 만든 가 보다 현실에 사람 중심이 아닌듯
그냥 그 산길은 등산객에게 중심으로 두고 편한 새길을 만들 수도 있고 주민에게 편익도 줄 수 있을 것을
탑들도 그렇다 어느 남도에 가니 마을 탑쌓기 경주를 매년 그 길에서 하다보니 탑길이 훌륭히 되어 관광 상품이 되기도 하더군요
'걷기여행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경기 광주 해협산 ㅡ 국사봉 둘레길 걷기 ㅡ 퇴촌 토마토축제 (0) | 2017.06.19 |
|---|---|
| 계양구 동양동 둘러보기 (0) | 2017.06.16 |
| 불당리 ㅡ 엄미리계곡 (은고개계곡) (0) | 2017.06.16 |
| 우장산과 봉제산 둘레길 (0) | 2017.06.11 |
| 구읍뱃터 레일바이크 ㅡ 씨사이드 파크ㅡ 캠핑장 ㅡ 수변공원 (0) | 2017.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