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여행 이야기

외포리에서 석모대교건너 석모도 외각도로 따라 걷기

산곡 신정식 2017. 7. 2. 04:48

2017년 7월1일 토요일 석모대교 따라 석모누리길을 따라 걸으려 갔지만 새로난 누리길은 없고

그저 정리가 덜된 외각 순환도로 차도와 인도가 구분 없는 길을 따라 걷다 보니 말이 아니다

그저 농촌풍경이 좋아 걷고 걸으면 60년대 그 때는 뻘이 지금은 농경지로 변해서 석모도가 매우 큰 섬으로 탈꿈 돼 있었다  

아쉬운 것은 석모대교가 자전거와 인도가 구분없이 돼 있다는 것이다 거의가 차도 위주로 길이 돼있는 석모도다  

강화터미날에서 31A 38A 는 석모대교 건너 남쪽 으로 돌고 31B 38B 는 북쪽으로 돌아 간다 한시간마다 교대로 운행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