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처음 만난 친구 그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정말로 좋아하고 싶은 사람이다 그는 홀로 사는 사람이다 조그마한 가게 세를 놓고 삶을 유지하고 있다 오랫동안 직장 생활 끝내고 연금으로 얻어지는 경비로 노후 자금으로 마련했다 그대 이야기를 듣고 보니 비슷한 처지에 사는 사람 이야기가 따듯해 보였다 나도 이미 정리를 끝내고 건강하게 마지막 까지 가는 그런 처지고 보니 통했다 우리는 첫 만남부터 생긴 느낌이 달랐기에 마음이 열리며 믿음이 갔다 서로가 부담 없이 배려하고 커피 한잔 나누는 즐거움으로 보람 있는 시간을 맞이 했다 노년에 친구는 절대 필요하다 대화 상대가 도움이 됐다 나이가 들수록 줄어 들었다 이제 병원 소풍 가고 출근해 입이 심심해 만나는 친구 마음도 돈도 슬슬 비워갔다 병원도 친구도 걷기 모임도 즐거움이 되는 삶이다 길을 물어도 즐겁게 답했다 대화를 하는 즐거움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