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여행 이야기

백암산 백양사

산곡 신정식 2014. 11. 16. 04:59

 

 

2014년 11월9일 일요일 아침 6시에 인천을 출발하여 백양사로 향했다 백양사가 가까워지니 차들이 점점 늘어 나기 시작하여 초입에 들어서니 차가 걷는 것보다 느려졌다

도중에서 나는 하차 하여 사람 없는 소로길을 택해 가인마을로 향했다 그러고 보니 나도 열손가락 넘게 찾아  왔던 길이라 능숙해진 길들이다

가인 마을로 백암산에 올라볼 수도 있고 이코스는 겨울이 환상이다 산죽이 욱어진 숲으로 걷는 그 기분 알아보려나

캠핑장 뒷길로 백양사로 향했고 사람이 너무 많았다 그래도 이길은 한산한 길이다 큰길은 사람에 차일 정도다

지난주에 내장산 단풍은 좀 이른 편이였다 이번주가 제철을 만났다 5~6 시간을 홀로 걸으니 마음이 참 편했다 친구가 아쉽기도 했지만 없는 친구를 만들수는 없는 일